감성 부스트업! 스포티지 인터쿨러 라인 강화 실리콘 호스 튜닝

 스포티지튜닝 오랜만에 작성하네요.

요즘 골치아픈일이 너무 많아서 튜닝사진만 찍어놓고 메모리에 저장만 해놨는데..오늘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인터쿨러 라인 실리콘 호스 튜닝 by 아자블

말 그대로 인터쿨러 라인의 호스를 좀 더 강력한 걸로 튜닝을 했습니다.

이거를 튜닝하는 이유는? 디젤 엔진에는 터보차저라는 부품이 들어가지만 바늘과 실처럼 인터쿨러라는 부품도 함께 들어갑니다.이 인터쿨러와 터보차저는 위와 같이 호스로 연결되어 있지만 강력한 부스트 압력 때문에 견디지 못하고 수축이나 팽창으로 손상을 입거나 크지는 않지만 출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출력손실방지 업그레이드 취지는 솔직히 5%? 정도 ㅋ 내구성 강화 및 엔진룸 간지 때문에 95% ㅋ 이게 솔직한 투자 이유

이전 자동차 튜닝을 보면 이 인터쿨러 라인의 호스 부분을 라인으로 제작하고 튜닝하는 방법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게 효율이 더~ 좋기 때문이죠.

왜 안 하냐면... 가격차이도 있어서 튜닝에 있어서 가끔은 스팩에 맞게 간단한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커버가능하니까!

차량은 현재 터빈업과 ecu매핑을 통하여 230마력을 예상하며, 부스트는 2.5바 정도(정품비 0.6~0.7)정도 더 사용합니다.

쓰다 보면... 탈부착... 장착 끝

그럼 블로그의 내용으로는 맞지 않고 sns에도 올리는 사진량이니까!

인터쿨러 라인 호스의 정품과 튜닝 인터쿨러 실리콘 라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에 사진이 순정!

이미지가 강화 실리콘 인터쿨러 상단 호스입니다.

육안으로도 굵기가 다르죠?

또한 눌러 보면 알 수 있습니다만, 수축이나 팽착에도 더 강력한 자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로고는 quest! 튜닝 브랜드에서 여러분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장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차량의 엔진 룸을 열어 보니 위에 보이는 라인이 인터쿨러 상단 라인.
하단 라인까지 해도 되는데(인터쿨러 라인은 inout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있어서 장착이 어려워서 공임이나 튜닝 실리콘 라인이 하나 더 들어가는데 비싸지니까 패스 ㅎㅎ
총알 충전된 자는 도전해 주세요~
반도를 두 개 풀어서 하나씩 양쪽으로 연결하면 끝!
스포티지 장착 R엔진은 모두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아, 싼타페 tm은 안 된다고 하네요.라인 길이가 다르단 말이야 ㅠㅠ
이왕이면 돈을 걸 츄 -닝인데 로고는 보이는게 멋져요!
그리고 개인 diy로 장착하시면 분리되지 않도록 단단히 장착하고 결속시킵니다.
이것이 빠지면 부스트 압력이 떨어져 과도하게 매연이 발생하고 최악의 경우 dpf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늘 하는 말이지만 공임을 받고 전문가 분을 알아맞히는 것도 한 방법! ㅋ
오랜만에 제 스포티지 엔진룸이 화려해 보이네요 ㅋ
인터쿨러 튜닝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데요. 살며시 넣어드릴게요 ㅠㅠ 아직 때가 아니다...

제가 레이싱을 이 차로 하려고 구입했는데 목적과 달리 씽딩 튜닝 콘셉트로 하고 있는 스포티지.
나름 나쁘지 않죠? ㅋ

여기까지 저의 스포티지 튜닝, 인터쿨러 라인 강화호스 편이었습니다.
어때요? 먹고 싶어요?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자동차 블로그인데 튜닝이 주목적으로 함께 하고 싶은 동료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넓고 아직 하고 싶은 일이 많구나.
스포티하지만 4대째지만... 아직 이러고 있어요.
고수 같고 하수 같은... 반복되는 즐거움과 총알 그리고 스트레스 ㅋㅋ

함께 즐겨요~!
이상, 애저블이었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스포티지튜닝 #자동차튜닝이야기
#인터쿨러라인튜닝은 #부스트업 #엔진룸간지 #출력향상 #내구성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선택은 자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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